뉴욕 : 파리 : 서울 :   시작페이지로 설정 즐겨찾기 추가하기
 
 
 
꼬리뉴스 l 뉴욕필진 l 미국필진 l 한국필진 l 세계필진 l 전문필진 l 사진필진 l 열린기자 l Kor-Eng    
 
세계필진
·김원일의 모스크바 뉴스 (52)
·김응주의 일본속 거듭나기 (7)
·배영훈의 인도차이나통신 (1)
·빈무덤의 배낭여행기 (67)
·쌈낭의 알로 메콩강 (31)
·안정훈의 ‘세상사는 이야기’ (45)
·이홍천의 일본통신 (4)
·장의수의 지구마을 둘러보기 (24)
·제홍태의 발칸반도에서 (14)
·최경자의 남아공통신 (65)
·황선국 시인의 몽골이야기 (15)
배영훈의 인도차이나통신
인연(因緣)이 있어야만 올 수 있다는 미스터리의 땅 미얀마. 군부독재로 고립됐던 미얀마가 2011년 새 정부 수립 이후 개방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 미얀마로 향하고 있다. 1983년 아웅산 테러사건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버마(미얀마)는 경재 개혁 개방 후 교민들도 매년 증가세이다. 많은 사람이 들어 오는 만큼 많은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만 정작 한국언론사는 하나뿐이다. 1人 다역으로 현지언론사를 운영하며 미얀마의 소식을 알리고 있다.

총 게시물 1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목록 글쓰기

중국 광동성 '김정은 풍자' 식당?

글쓴이 : 배영훈 날짜 : 2015-10-09 (금) 16:50:20


IMG_2324.jpg

 

'김정은 풍자식당' 중국에 등장했습니다.

 

중국 광둥성(廣東省)에 북한 김정은 조선노동당 제1비서의 얼굴을 풍자(諷刺)한 식당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IMG_2316.jpg

IMG_2318.jpg

IMG_2317.jpg

 

더구나 이 식당의 이름이 '조선'이어서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화제의 식당은 지난 1일 중국의 국경절에 개업을 한 해산물 전문식당 '조선(潮仙)'입니다. 북한의 공식 국명인 조선(朝鲜)과는 한자가 다르지만 같은 한글 발음으로 다분히 풍자의 의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식당의 외부 간판엔 조선이라는 옥호와 함께 김정은 제1비서로 추정되는 캐리커처가 시선을 끕니다. 그 밑에는 한글로 '조선 해물찜'이라는 글씨가 써 있구요.

 

 

IMG_2321.jpg

IMG_2322.jpg

IMG_2323.jpg

 

식당에 들어서면 인테리어는 물론, 메뉴판과 주방 출입커튼, 그릇, , 커튼 심지어 젓가락 보까지 비슷한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만화 애니메이션도 다양합니다. 바다 가재를 타고 파도를 가르며 헤엄치는 모습, 펭귄의 머리를 붙잡고 있는 모습, 선글라스를 끼고 말춤을 추는 장면 등 재미있는 그림들이 식당 곳곳을 수놓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손님들이 캐릭터가 들어 있는 그릇과 컵 등을 사고 싶어하지만 팔지는 않고 있다고 식당측은 밝혔습니다.

 

 

IMG_2326.jpg

IMG_2330.jpg

IMG_2327.jpg

 

이 식당을 찾게 된 것은 한 중국 친구가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식당이 개업했다는 제보를 받은 덕분이었습니다. 뉴스로 독자분들게 알려드리고자 하는 생각에서 찾아왔는데요. 실제로 보니 그럴만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중국에서 북한의 최고 지도자를 풍자하는 식당을 보게 되니 세상 참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이 식당에서는 중국의 유명 연예인과 운동선수의 개업축하 인사가 담긴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나름 든든한 뒷배경을 가진 재력가가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더군요.

 

 

IMG_2328.jpg

IMG_2331.jpg

IMG_2329.jpg

 

이 식당에선 해산물과 김치전 등 한국 전통 음식도 판매하는데요. 하지만 식당 주인은 김정은 제1비서를 풍자한 것은 아니라고 부인하더군요. 그는 "이 캐릭터가 김정은 비서를 닮은 것 같긴 하지만 일부러 얼굴을 그린 것은 아니다. 만화가인 친구가 뚱뚱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그렸을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글쎄요. 주인이 말은 그렇게 하지만 척 보면 누군지 아는 캐릭터 아닌가요?

 

 

IMG_2332.jpg

IMG_2333.jpg

IMG_2334.jpg

 

최근들어 중국에는 유명인들을 풍자한 마케팅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얼마전엔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의 얼굴과 비슷한 중국인이 광고를 찍어 많은 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쓰촨성(四川省) 출신인 그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공장에서 일하는 평범한 젊은이였지만, 2012년 직장 동료가 정말 오바마 대통령 닮은 사람이라며 샤오씨의 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것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인생이 달라졌습니다.

 

 

IMG_2338.jpg

 

광동성의 식당 '조선'의 특별한 마케팅이 성공하면 이곳저곳에 체인점도 생기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목록 글쓰기


뉴스로를말한다 l 뉴스로 주인되기 l뉴스로회원약관  l광고문의 기사제보 : newsroh@gmail.com l발행인 : 洪性仁 l편집인 : 盧昌賢 l청소년보호책임자 : 閔丙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0133(2010.08.31.) l창간일 : 2010.06.05. l한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10 / 미국 : 75 Quaker Ave. Cornwall NY 12518 USA
뉴스로 세상의 창을 연다! 칼럼을 읽으면 뉴스가 보인다!
Copyright(c) 2010 www.newsroh.com All rights reserved.